캔버스톡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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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사운더스트리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캔버스톡" 및 그와 관련한 부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과 절차 등을 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1. "캔버스톡"는 "회원"이 온라인 상의 공개된 음성, 텍스트,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외국어를 학습하도록 돕는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이하 문맥에 따라 "캔버스톡" 또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2.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3. "콘텐츠"란 "회사"가 "서비스"를 위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내용물 일체(텍스트, 음성, 네트워크 서비스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 합니다)를 의미합니다.


2.4 "공개 콘텐츠"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포함되어 있는 텍스트, 음성, 이미지 중 온라인에 무료 또는 광고와 함께 공개되어 있는 내용물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3.1. "회사"는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 등에 게시합니다.


3.2.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항을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그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것일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동일한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뿐만 아니라, 해당 내용을 "회원"의 전자우편 또는 SMS를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3.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동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내용에 동의 의사가 표시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 해지 일을 통지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4.1. "회사"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4.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별도 약관 등" 및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5.1.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한 다음 "회사"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 확인 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2. "가입신청자"는 가입신청 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고, 나아가 그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5.4.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5.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6조 (계정)

6.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서비스 계정("계정")을 개설하여야 하며, 계정 개설 시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에 변동이 있는 경우 이를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6.2. 본 "서비스"는 "회원" 당 하나의 계정만을 지원합니다.


6.3.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금지합니다.


① 다른 사람의 이름을 사용자의 이름으로 선택하거나 사용하여 그 사람을 가장하는 행위


② 본인 이외의 사람 또는 단체의 이름을 적절한 허가 없이 사용하여 당사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③ 불쾌감을 주거나 저속, 외설적인 이름을 사용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6.4.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계정"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6.5. "회원"이 자신의 "계정"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합니다.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7. "회사"는 "계정"의 무단 도용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원"은 "계정"의 무단 도용으로 인해 "회사" 또는 타인이 입은 손해를 입게 된 경우 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과실이 없는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7조 (서비스 내용)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캔버스톡"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영상 시청 등 : 이미지, 텍스트, 음향, 링크 등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 상호작용 기능 : 음성 녹음, 퀴즈 풀기 기능 등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③ 광고 게재 : "캔버스톡" 서비스 내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단, 동영상, 음성 등에 포함 되어 있는 광고의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광고가 아닌 동영상, 음성 등의 저작권자가 게재하는 광고 일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8.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8.2.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유 및 일자, 변경내용을 변경 7일 전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변경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9.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합니다.


9.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인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 또는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9.1조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의무에 불리한 영향을 주는 변경에 대한 통지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9.3.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수신할 수 있도록 전자우편주소 등 "회원"의 정보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일시 중단)

10.1.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내지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계약 해지, 이용 중지 요청 등)

11.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고객센터 등을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1.3. 해지에 따라 "회원"의 "계정"에 기록되어 있는 학습 내역을 포함한 "서비스" 관련 정보는 삭제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해지 전에 위의 정보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 그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4. "회원"은 고객센터, 전자우편 통지 등 정해진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 중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계약 해지, 이용 제한 등)

12.1.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사망한 경우


② "회원"이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서비스" 제공을 위협, 방해하는 경우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⑤ 허위사실 유포, 위계 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⑥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⑦ "서비스"에 대한 스팸성 활동을 하는 경우


⑧ 기타 본 약관 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그 시정을 최고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기간 내에 시정을 하지 않은 경우


12.2. "회사"는 위의 사유가 있는 경우 자격 상실 대신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에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14.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14.2. "회사"는 신용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겠습니다.


14.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을 경청하며,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결과는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5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5.1 "회사"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유료로 전환 될 수 있으며, 이와 별개로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부가 기능(아이템 등)은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15.2.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15.3.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콘텐츠"를 "서비스"를 제공받는 용도 외로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특히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할 경우 그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단, "공개 콘텐츠"의 사용 범위에 대해서는 "공개 콘텐츠"의 저작권자가 정한 허용 범위를 따릅니다.


① "콘텐츠"를 임의로 별도의 동영상 파일 등으로 제작하는 행위


② "콘텐츠"를 임의로 인터넷에 게시하는 행위


③ "콘텐츠"를 임의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④ "콘텐츠"를 제공하는 본 "서비스" 또는 제휴사의 이익을 저해하는 상업적인 행위


⑤ 기타 "콘텐츠"에 대한 모든 저작권 침해 행위


15.4. "회원"은 "서비스"의 서버와 네트워크 시스템에 허락되지 않은 방식으로 접근하는 일체의 행위(예를 들면 자동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서비스" 서버와 네트워크에 접근하거나 "콘텐츠" 임의적 수집을 위해 "서비스"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또는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5.5.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회사"에 허위정보를 제공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②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③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④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변경, 모방하는 행위


⑤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⑥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영리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⑦ 외설, 폭력적인 정보 등을 노출하는 행위


⑧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를 사칭하거나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7조 등에서 금지하는 행위 등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6조 ("회원 콘텐츠")

16.1. "회원 콘텐츠"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 내에 업로드한 내용물 일체(텍스트, 이미지 또는 음성 파일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아니 함)를 의미합니다.


16.2. "회원 콘텐츠"에는 아래의 내용이 포함되어서는 아니 됩니다.


① 타인("회사" 및 "콘텐츠"의 출연자 포함)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근거 없이 비방하는 내용


② 욕설, 음란/외설적 내용, 폭력적인 내용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


③ 저작권을 포함한 타인("회사" 및 "콘텐츠"의 출연자 포함)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


④ 근거 없이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지속적으로 유발하는 내용


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내용


16.3. "회원"이 제16.2.조를 위반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① 제16.2.조의 위반 사유가 확인되었거나 일정 횟수 이상 신고를 받은 "회원 콘텐츠"에 대해서는 자동적으로 임시 삭제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콘텐츠를 작성한 "회원"은 자신의 콘텐츠가 제16.2.조의 위반 사유에 해당하지 않음을 소명하여 해당 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6.2.조의 위반 사유가 확인되었거나 일정 횟수 이상 신고를 받은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제12조에 따라 계정을 중지시키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6.4. "회사"는 "회원 콘텐츠"에 대해서는 적법성, 정확함, 진실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16.5. "회사"는 "서비스"의 홍보 내지 개선을 위해 "회원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목적 범위 내에서 "회원 콘텐츠"에 대한 편집, 수정, 복제 등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7.1. "회사"의 상표, 로고, "서비스" 및 광고 등 "회사"가 제작, 제공하는 것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17.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8조 (면책)

18.1.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8.2. "서비스"의 일시 중단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8.3.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8.4 "공개 콘텐츠"의 경우 원 저작자의 사용 제한에 따라 일부 국가에서의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원 저작자의 비공개 전환 등의 사유로 "서비스"에서의 "공개 콘텐츠"의 사용이 중단 될 수 있습니다.


18.5 "회사"는 "콘텐츠", "공개 콘텐츠" 및 "회원 콘텐츠"의 정확성이나 신뢰성 혹은 적절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한 광고, 기타 정보 또는 제안의 결과로서 구매 또는 취득하게 되는 제3자의 제품 또는 기타 정보 등의 질에 대해서도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종료)

19.1. "회사"는 경영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제3.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9.2. "서비스" 종료 통지일로부터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20.1.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0.2.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1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하며, 회원이 늘 확인하실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통해 공시하고 있습니다.


제22조 (대금결제)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은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와 캔버스톡에서 정하는 방법, 정책 등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 방법 역시 정해진 방법에 따라 납부합니다.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 수단별로 결제 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1. 구독권 결제

  a. 판매약관

㈜사운더스트리 또는 제휴사(이하 “캔버스톡” 또는 “당사” 또는 “저희“라 칭함)는 때때로 회원(이하 “회원” 또는 “유저“)에게 캔버스톡 모바일 영어학습용 애플리케이션 캔버스톡에서 제공하는 기타 상품 및 서비스(“캔버스톡 서비스”)와 관련된 특정 상품, 서비스, 콘텐츠를 판매합니다. 판매약관이 적용되는 캔버스톡 서비스를 통해 다른 유저에게 주는 선물 등을 포함하여 상품, 서비스, 콘텐츠(“부가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면, 구매 시점에 유효한 판매약관(“판매약관”)을 읽고 이해했으며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부가 상품 및 서비스 구매와 캔버스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는 캔버스톡 서비스 약관(“서비스 약관”)이 적용되며, 쉽게 참조 할 있도록 판매약관이 서비스 약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논쟁의 여지를 없애기 위해 서비스 약관의 15번 항목(분쟁) 및 손해 배상, 법적 책임, 보증 미제공, 책임의 제한, 관련 법률 및 지역, 분쟁 해결, 구속력이 있는 중재 등을 다룬 하위 항목, 그리고 16번 항목(기타)은 부가 상품 및 서비스 구매와 캔버스톡 서비스에서 이러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도 적용됩니다.


판매약관은 캔버스톡의 재량으로 별도의 서면 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저희가 판매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캔버스톡 서비스에 공지를 게시하거나, 이 문서의 ‘마지막 수정일’을 업데이트하는 방법 등을 통해 변경된 내용을 고지합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판매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변경된 약관은 해당 변경 내용이 캔버스톡 서비스에 게시된 이후에 이루어지는 구매에 즉시 적용됩니다. 따라서 구매하시기 전에 판매약관을 검토하여 거래에 적용되는 약관을 충분히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판매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면 캔버스톡 서비스에서 구매를 해서는 안 됩니다.


판매약관과 서비스 약관은 유저의 법적 권리, 구제 수단 및 의무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포함하므로 주의깊게 읽기 바랍니다. 약관은 여러 제한 사항과 예외 및 분쟁 해결 방법을 규정하는 분쟁 해결 조항을 포함합니다.

 

b. 구매 자격, 계정 보안

판매약관과 서비스 약관을 준수하는, ㈜사운더스트리 캔버스톡 서비스에 등록된 유저만 캔버스톡 서비스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은 본인의 계정과 비밀번호의 보안을 유지하고 계정의 사용을 제한해야 할 책임이 있으며, 본인의 계정에서 발생한 모든 구매 및 기타 활동에 대해 책임을 지는 데 동의합니다. 캔버스톡은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합법적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유저에게만 부가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만 13세에서 18세(또는 해당 지역의 법적 성인 연령) 사이의 유저는 부모나 법정대리인이 승인을 받아야만 캔버스톡 서비스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캔버스톡은 언제든지 캔버스톡 재량으로 주문을 거부 또는 취소하거나 계정을 삭제할 권리가 있습니다.


c.정기구독 서비스 약관

㈜사운더스트리는 캔버스톡 서비스와 관련된 부가 상품 및 서비스를 반복 결제가 이루어지는 정기구독의 형태(정기구독 “1개월/ 6개월/ 12개월” 칭함)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구독하기 전에 유저에게 통지됩니다. 정기구독 서비스는 자동으로 갱신될 수 있으며, 회원님은 캔버스톡이 서비스 갱신 전에 반복 결제를 청구할 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또한 회원님은 정기구독 서비스를 취소할 때까지 서비스가 자동으로 갱신되는 데 동의합니다. ㈜사운더스트리 캔버스톡에서 정기구독 요금 결제 옵션을 중단하거나 수정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희가 정기구독 결제 옵션을 중단하거나 수정 할 때에는 다음 결제가 이루어지기 전에 중단이나 수정과 관련한 내용을 이메일이나 캔버스톡 서비스를 통해 통지합니다. 정기구독 프로모션 요금으로 가입하는 경우 추가 제한사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사항은 프로모션이 적용된 정기구독 서비스에 가입하기 전에 통지합니다.


유저의 계정에서 발생한 모든 요금은 유저의 책임입니다. 캔버스톡은 결제 기한이 경과한 경우 금액과 상관없이 해당 계정의 정기구독 서비스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d. 정기구독 서비스 - 자동 결제

정기구독 서비스(선불 정기구독 옵션, 선불 기간 종료 시 월간 결제 방식으로 되돌아가는 구독 등을 포함)를 선택하시면, 회원님은 해당 결제 기간이 시작될 때마다 정기구독 서비스를 취소하실 때까지 본인이 선택한 결제 방법으로 캔버스톡이 정기구독료를 자동으로 청구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결제를 위해 회원님이 캔버스톡 구독권 구매시 앱스토어별 구독 결제 이용에 제공한 신용카드나 기타 결제 정보가 정확한지, 결제 수단의 계좌 잔액이 충분한지 캔버스톡 구매 앱스토어 별에서 확인하기 전까지 회원님 또는 선물을 받은 사람은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님은 캔버스톡 회원님의 구매와 관련하여 사전에 알리는 것을 전제로 캔버스톡 서비스 또는 부가 상품 및 서비스에 적용되는 기타 수수료(조기 해지 수수료 등을 포함)를 부과할 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회원님은 청구 정보를 완전하고 정확한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예: 이사할 때 청구 주소 업데이트, 신용카드/직불카드를 새로 발급받을 때 카드 번호 및 만료일 변경), 선택한 결제 수단이 분실이나 도난 등으로 취소된 경우에는 반드시 캔버스톡 구독권 구매 시 각 앱스토어에 알려야 합니다.


캔버스톡은 회원님이 요금을 결제해야 할 책임이 있는데도 요금 결제를 거부하거나 결제 대행사(대리인이나 제휴사 사용자 구독 결제 앱스토어)가 이전에 캔버스톡 구독 앱스토어에서 결제한 요금의 환불을 시도하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캔버스톡 서비스의 일부인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지하거나 종료할 권리가 있습니다.

 

e.정기구독 서비스 취소

회원님은 캔버스톡 서비스의 정기구독 설정에서 ‘갱신 안 함’ 옵션을 선택하여 언제든지 정기구독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캔버스톡은 이메일이나 캔버스톡 서비스를 통해 회원님에게 통지하고 정기구독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정당한 방법으로 현재 결제 기간 내에 어느 한쪽이 정기구독을 취소할 수 있으며, 현재 결제 기간이 끝날 때까지 정기구독이 유지됩니다. 정기구독을 취소했을 때 남은 결제 기간에 대해서는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정기 구독을 시작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정기 구독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으나, 이미 사용된 기간에 대한 사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고객 지원에 문의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가 구매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구매를 취소할수 있습니다.


참고: 캔버스톡은 결제 처리 환불을 위해 회원님에게 특정 개인 데이터(예: 유효한 정부 발급 신분증, 법적 이름, 주소, 생년월일)를 제공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 처리 파트너는 결제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당사자에게 직접 연락할 수 있습니다.


f. 기타

거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는 회원님이 책임지고 해결해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거래가 승인되지 않는 경우, 환불에 관련된 경우와 구매 관련하여 앱스토어(사용자가 사용하는 앱스토어) 결제 고객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캔버스톡 서비스에 관한 내용은 ㈜사운더스트리 고객센터(앱 연결)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제23조 (청약 철회 및 구매 대금의 환불)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청약 철회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a. 사용하지 않은 "유료 서비스"에 한하여 구매일(또는 서비스 이용 가능일)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b. 대한민국의 법령에서 요구하는 경우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c.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서비스는 청약 철회가 제한될 수 있으며,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는 제한되는 사실을 결제 전에 연결화면 등으로 표시합니다.

2. "회원"의 "앱내부결제"가 이동통신사의 정보이용료로 청구되는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환급 요청이 이동통신사의 "회원"에 대한 정보이용료 청구 이후에 이루어진 경우, 환급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3.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도록 합니다.


4. "회원"이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를 통하여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 일부 금액에 대한 환불을 도와드릴 수 있으며 이때 환불은 아래의 규정을 적용하여 처리됩니다.

  a. 환불 시 소정의 금융 수수료 및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수수료 비용을 제외하고 환불될 수 있습니다.

  b.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된 "유료 서비스"(예시: 물감 아이템[물감 추가 지급 이벤트] 등)를 구매한 경우, 부분 환불 시에는 구매 시 제공한 혜택(할인, 교구재, 사은품 등)을 철회하고 구매한 "물감 아이템"의 정가 기준으로 환불 금액을 산정합니다.

  c. "유료 서비스" 의 경우, 총 결제금액에서 총사용 금액(구매일로부터 환불 신청일까지의 경과일수 X 1일 사용 금액(1인 1개월 프리미엄 멤버십 기준))과 위약금(총 결제금액에서 총사용 금액을 뺀 금액의 10%)을 차감하고 환불됩니다.

  d. 단,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 "회원"의 "앱내부결제" 여부를 "회사"가 확인할 수 없고 "회사"는 환불을 이행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이의 경우 "회원"이 애플 앱스토어에 직접 환불 신청을 해야 하고 이때 환불은 애플 앱스토어가 직접 관여하여 처리합니다.

  e. 한화가 아닌 외화로 "유료 서비스"를 구매 후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 구매 시점이 아닌 환불 신청일 기준의 환율을 적용하여 환불 금액을 산정합니다.

  f. 신용카드 결제, 핸드폰 결제는 신용카드사 및 이동통신사의 환불기준에 따라 처리가 완료되는데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g. 앱 내에서 판매되는 "유료 재화 아이템" 외의 "유료 서비스"는 별도의 결제 및 환불 정책이 적용 될 수 있고 "회사"는 해당 "유료 서비스"를 판매하는 경우, 별도의 결제 및 환불 정책을 고지합니다.

  h. “1인 1개월/ 6개월/ 12개월 구독권” 판매는 아래 구독권 규정에 따라 결제 및 환불 정책을 고지하며 “구독 서비스”라 칭하여 별도의 결제 및 환불 정책이 적용될 수 있고 “회사”는 해당 “구독서비스”를 판매하는 경우, 별도의 결제 및 환불 정책을 결제 앱스토어별 약관에 따라 고지됩니다.

  i. "유료 재화 아이템” 구매일 기준으로 “유료 재화 아이템"을 사용한 경우 및 환불 신청일 기준으로 이용기간이 만료된 모든 “유료 서비스"는 환불대상이 아닙니다.


5. 환불은 단말기의 명의자 계좌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명의자 본인 계좌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계좌 또는 요금이 자동 이체되는 계좌로 대체하여 환불합니다.


6.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 내역을 확인한 후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하여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요청하는 서류를 전자우편 전송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회원"이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신원 확인이 어려울 경우 법정대리인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a. 환불 요청서 또는 환불 관련 상담 내역(전자우편 환불 요청 등)

  b. 환불 요청자(단말기 명의자)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본 1부

  c. 환불 요청자 명의의 통장 사본 1부

  d. 비용을 납부한 납부 영수증 1부



시행일자 : 2022년 11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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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장분석서비스, 회원만을 위한 콘텐츠 제공 등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고지하오니 충분히 읽어보신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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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때까지 보유·이용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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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APP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간동안 로그인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APP 회원은 1년간 미로그인시 회원정보 삭제 또는 분리보관 및 탈퇴 또는 이용정지처리가 됩니다. 이용자의 요엋ㅇ에 따라 달리 정한 경우가 있을 경우, 달리 정한 기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22년 11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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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사운더스트리 (이하 "회사")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부칙

제 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서비스 제공 및 개선,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요청 및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수집 항목

구분: 회원가입

수집 항목: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성별, 출생 연도,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 성별

수집 목적: 서비스 이용,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보유 기간: 회원 탈퇴 후 1년


구분: 간편가입

수집 항목 

공통 필수 :SNS ID

카카오 :(필수) 닉네임, 이메일, 출생 연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전화번호,(선택) 성별, 연령대

구글 :(필수) 이메일

애플 :(선택) 이메일


  1. 회원가입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이 가능하지 않으며,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수집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2. 결제

  앱 또는 웹 결제 과정에서 개인정보 수탁자(결제대행사)에 의해 수집될 수 있으나 회사는 결제 정보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3. 상담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이메일, 전화 등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 상담 내용(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포함) 등


  4. 마케팅 및 광고

  마케팅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프로모션, 설문조사 등에서 동의를 받은 뒤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수집 시점에서 회원에게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관 기간에 대해 사전 안내 후 동의를 받습니다.


  5.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와 같은 생성정보는 모바일 앱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청구서 발송, 본인 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고객 상담,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 활용

  서비스 안내, 마케팅 및 광고,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고객 대상 설문조사


제 3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가입 과정에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구합니다. 따라서 회원이 가입을 완료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및 개선 등을 위해 활용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가 직접 삭제 또는 회원 탈퇴한 경우에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권리 남용, 악용 방지, 권리 침해, 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 협조 등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이의 재발에 대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시점으로부터 1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정보는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 보존기간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2. 대한민국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개월


제 5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원은 언제든지 앱을 통해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탈퇴를 원할 경우, 앱 내에서 직접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탈퇴 시 등록된 모든 정보가 파기되므로 탈퇴 여부를 신중히 고려해야 하며, 탈퇴 후 재가입시 제약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대한민국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개인정보는 대한민국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삭제됩니다.


제 6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수탁업체: Amazon Web Services, Inc.

수탁업체: Microsoft Azure.

위탁업무 내용: 서버 운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1.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7조 회원 및 회원의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회원의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혹은 회원의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수정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4. 회원 및 회원의 법정 대리인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이메일로 관련 내용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의 설치, 운용 및 거부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고 담당 직원의 교육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a. 해킹 방지를 위한 방화벽과 보안 시스템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b. 개인정보 송수신시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설치하여 정보를 보호합니다.

      c. 개인정보 접근은 해당 업무 수행자, 업무 수행 시 개인정보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여 그 이외의 직원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회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만이 가능합니다. 이용자 부주의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 없이 가입할 수 없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가입했을 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담당 부서의 이메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름: 이윤경

      소속: 사운더스트리

      직위: CEO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이름: 한종훈

      소속: 사운더스트리

      직위: 연구원


    - 담당 부서 이메일: “soundustry.me@gmail.com"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1월 13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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